게임/모험가이야기

[모험가 이야기] 메인엔딩 공략 및 수집 22. 내 목숨을 하라드에

Mr. KinKin 2021. 3. 25. 22:46
반응형

<내 목숨을 하라드에>

내 목숨을 하라드에

추방된 마법 학도 이야기 메인엔딩의 첫번째, 내 목숨을 하라드에 공략을 알아보자

 


한 줄 정리

마탑에서 하라드에게 패배해서 정신지배를 당한다

 

선택지 정리

딱히 정리할 선택지가 없다. 랜덤 인카운터인 마탑 방문 이벤트를 하던, 쥐 교수 이벤트를 하던, 상관없다. 경험치가 거의 끝자락에 도달했을 때 뜨는 마탑 이벤트에서 하라드를 만난 후 전투에서 패배하면 된다. 다만 하라드에게 패배할 때 일정 활률로 하라드가 주인공을 먼지로 만드는 마법을 사용한다. (이는 메인엔딩 23. 먼지가 되어 로 마무리 된다) 이 경우를 제외하고는 모두 다 내 목숨을 하라드에 엔딩을 얻을 수 있게 되어있다. 

 

 

마탑만 올라가자

여러 이벤트에서 지력 위주의 아이템이 드롭되다보니 전투력 펌핑을 위해 지력 몰빵을 하는 것을 권한다. 쪽빛 마녀 루트를 타서 '신살의 겨우살이'를 얻는 것이 더 효과적으로 느껴진다. 석판을 반납하면 '데일리킴의 혀'를 받을 수 있지만, 양손 지팡이 속성을 가지고 있기에 겨우살이+태풍을 부르는 피리 조합을 1순위로 두는 것이 가장 쉽게 전투력을 높이는 방법이 아닐까 싶다. 정원 퀘스트가 나오면 늘 '정복왕의 갑옷'을 후딱 받도록 하자.

 

마지막 고의 패배는 무조건 장비를 벗자. 위의 템 셋팅을 가지고 있으면 충분히 승리할 가능성이 있다. 혹시나 싶은 가능성 조차 없애놓은 채로 전투에 임하자. 

 

 


다른 엔딩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험가 이야기] 메인엔딩 45개 전체 공략 목차

모험가 이야기 메인엔딩 목차 각 메인엔딩을 클릭할 시 해당 공략글로 링크됩니다 1  <허망한 죽음> 2  <불량배의 끝> 3  <죽음으로 사람들을 기쁘게 하다> 4  <그저 평범한 죽음> 5  <아쉬

badack-whati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