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메인 챌린지 조라의 마을의 시드 공략
메인 챌린지 하이랄 성의 이변을 완수하면 '네 지방의 이변 조사' 라는 또 다른 메인 챌린지가 시작된다.
그 중 조라족을 만나러가는 메인 챌린지가 '조라의 마을의 시드' 라는 이름의 메인 챌린지이다.
일단 메인 챌린지 조라의 마을의 시드를 시작하려면 메인 챌린지 진흙에 파묻힌 조각상을 진행해야 한다.
메인 챌린지 진흙에 파묻힌 조각상을 클리어하면 바로 메인 챌린지 조라의 마을의 시드가 시작된다.
시드는 챌린지 마커가 찍혀있는 미파 마을에 위치해있다.
진흙을 정화하느라 이 곳을 떠나지 못하는 시드.
지아트에게 조사를 맡겨놓았으니 토토호로 이동해서 확인해보라고 한다.
지아트와의 대화는 메인 챌린지 부서진 비석으로 진행되며
이후 메인 챌린지 하늘로 가기 위한 단서까지 진행된다.
두 메인 챌린지를 끝낸 후 시드에게 다시 돌아오면 요나와 시드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시드에게 말을 걸면 진흙 조아가 나타나 공격한다.
진흙 조아는 시드의 도움을 이용해 진흙을 벗겨낼 수 있으며
위돌을 보여줄 때 공격하여 제압하면 된다.
* 진흙 조아를 제압하면 상자에서 공격력 14짜리 왕가의 양손검을 얻을 수 있다.
이후 시드는 요나에게 진흙 정화를 부탁하고 링크와 함께 조사를 하러 간다.
저수지 한 가운데 빛이 나는 곳으로 가면 시드가 파도를 만들어서 빛 아래 있는 동굴을 발견한다.
패러세일을 통해 회오리 한 가운데로 떨어지면 화면이 검게 변하며 고대 조라의 제단으로 이동한다.
고대 조라의 재단은 물이 많이 빠져있는 상태로 주위에 있는 배관을 뚫어주어서 수위를 올려야한다.
주변에 널려있는 돌과 무기를 스크래빌드하여 막혀있는 배관을 부셔주면 수위가 올라간다.
*로켓과 적당한 스테미너가 있으면 배관을 부수지 않고 바로 조라의 재단까지 올라갈 수 있다.
배관 옆에 있는 하수구로 들어가야 바로 위의 배관에 물을 흘릴 수 있다.
하수구 안을 탐험하다가 위에서 물이 떨어지는 곳을 발견하면 트레루프를 사용해서 올라가자.
부술 수 있는 돌벽이 있으며 돌을 부술 시 배관에 물이 흐르게 된다.
레버를 울트라핸즈로 연 후 마커까지 진행하면 일단 고대 조라의 재단에서의 할 일은 모두 끝났다.
새롭게 솟아난 녹색 빛은 한 하늘섬에 닿게 되고 진흙이 떨어지던 하늘섬에서는 물도 떨어지게 된다.
메인 챌린지 조라의 갑옷을 고치려면을 클리어한 후 얻게 되는 조라의 갑옷을 이용해 이 폭포를 타고 하늘섬까지 올라가면 된다.
폭포를 타고 올라오면 '물이 샘솟는 섬'에 도착하게 된다.
이 섬에서 생성되는 물 구체는 스크래빌드, 리버레코도 가능하고 울트라핸즈도 가능하며 탑승도 가능하다.
이를 이용해 진흙을 제거할 수 있으며 원하는 경로로 탑승하여 이동도 가능하다.
숫자에 써있는 순서대로 물구체를 타면 더 높이 있는 섬으로 이동할 수 있다.
필드에 드랍되어있는 소화전으로 진흙을 없애면서 이동할 수 있으며
날개에 탑승한 후 기둥을 활로 쏴 펌프를 작동시켜 날개를 타고 다음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 이동하는 중간에 이고쇼음의 사당이 있으니 워프포인트로 삼을 겸 꼭 들려주자.
가야하는 하늘섬에서부터 날라오는 물구체엔 리버레코를 건 후 탑승하여 이동하자.
*물 구체는 발사되는 경로에 경사로가 있으면 그 경사로를 따라서 이동하는 각도가 바뀐다.
물에 신전에 도착했다.
진흙의 발생원이 있으며
4개의 수전을 더 열면 진흙을 씻어낼 물을 준비할 수 있다고 한다.
일단 첫 번째로 주황 구체를 찾아가자 (좌표 : 3238 0655 1760)
주황 구체를 물구체에 넣어서 옆 지형으로 이동시킨다.
개수대 마개처럼 딱 구체가 들어가는 곳이 있다. 여기에 구체를 꼽아주자.
위 사진 시드의 뒤편에 올라가있는 벽이 있다.
구체를 구멍에 넣어둔 후 이 벽을 올리면 물이 빠지게 된다.
다만 구체도 물에 뜨고, 벽도 중력에 의해 자꾸 내려오니
근처에 있는 부유석들을 활성화해서 위치를 고정시켜주자.
첫 번째 수전이 오픈되며 시드의 힘을 이용해서 공격을 하면 물레방아가 돌아가며 활성화 된다.
두 번째로 갈 곳은 지하에 있는 수전이다.
좌표 3268 0719 1780에서 보면 섬의 중간쯤에 붉게 빛나는 부분이 있다.
패러세일로 날아간 후 시드의 힘을 이용해서 물 방어막을 씌우면 불기둥을 데미지 없이 지나갈 수 있다.
가시밭 너머에 있는 구체를 부유석을 이용해 가져오자.
구체를 벽에 꽂아넣으면 수전으로 가는 길을 막고있던 울타리가 사라지지만 울트라 핸즈를 해제하면 구체가 다시 굴러떨어진다.
역시나 부유석을 이용해 구체를 벽에 고정시켜준 후
다른 부유석 하나를 더 사용해 불기둥의 일부분을 막아주면 밖에서 대기하고 있던 시드에게 힘을 받을 수 있다.
그 힘을 이용해서 두 번째 수전도 활성화 하자.
세 번째 수전으로 가는 길은 파이어 조아가 가로막고 있다.
역시나 시드의 힘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잡을 수 있다. (상자에서는 조나니움 방패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섬에는 사진에 보이는 것 처럼 빠르게 회전하
는 석상이 있다.
불로 휩싸여있는 상태를 일단 제거해줘야한다.
물열매가 있다면 위 사진의 위치에서 패러세일해서 화살+물화살로 맞춰주면 된다.
물열매나 물 속성 아이템이 없다면 위 사진처럼 석판 끝에 물구체를 달아서 계속 비벼주면 불이 꺼진다.
이후 한 번 더 화살로 안에 있는 석상을 맞추면 세 번째 수전이 열린다.
네 번째 수전은 물구체를 리베리코하여 올라가면 된다.
석판을 물레방아에 덧붙혀서 물에방아를 돌려주면 된다.
이 때 왼쪽사진처럼 날개에 석판을 붙이면 길이가 너무 길어져 바닥에 걸리게 되니
오른쪽 사진처럼 날개에 붙이는게 아니라 몸체에 붙여줘야 계속 돌아갈 수 있다.
물레방아를 돌리면 전기가 활성화 되는데
물 구체를 이용해서 끊어져있는 전기 라인을 이어주자.
수전을 막고있던 문이 열리게 된다.
마지막 수전까지 활성화를 시켜주면 보스전을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났다.
진흙이 뿌려지는 것은 끝났지만 물의 신전의 보스 옥타코스가 등장한다.
평상시에는 상어를 타고 이동하며
시드의 힘을 이용해서 공격하면 옥타 형태로 돌아온 후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옥타코스.
시드의 힘으로 상어를 제압한 후 최대한 빠르게 딜을 넣어주자.
체력이 반 이하로 떨어지면 맵 곳곳에 진흙을 뿌리고
상어 상태를 제압한다 한들 옥타 상태로 진흙을 뛰어다니기에 뛰어서 잡기에는 매우 어려운 상태가 된다.
이럴 때는 역시 화살.
화살로 뛰어다니는 옥타코스를 맞추면 그 자리에서 스턴이 걸리기에
먼 거리에서 옥타코스를 맞추고(추적 기능이 있는 눈동자를 붙여주면 편하게 잡을 수 있다)
시드의 힘을 이용해 진흙을 무시한 후(물 보호막이 있을 때는 진흙에서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받지 않는다)
근접해 딜을 넣으면 정말 간단하게 제압할 수 있다.
옥타코스를 제압하면 생명의 그릇을 얻을 수 있으며
시드는 물의 현자로 등극, 링크에게 소환할 수 있는 반지를 선물한다.
조라의 마을로 돌아온 후 시드의 챠밍 포즈를 보면
메인 챌린지 조라의 마을의 시드 클리어.
이후 조라의 마을에서 발생하는 미니 챌린지들을 진행할 수 있다.
더 많은 팁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게임 >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미니 챌린지 끝나지 않는 잔소리 공략 (조라의 투구 획득) (0) | 2023.05.30 |
---|---|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미니 챌린지 거래하지 않을래게? 공략 (0) | 2023.05.30 |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사당 챌린지 돌 팔아요 공략 (죠치이히가의 사당) (0) | 2023.05.30 |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마라쿠구치의 사당 공략 (0) | 2023.05.30 |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츠라카와카의 사당 공략 (2) | 2023.05.29 |